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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인권경영

시민서비스 헌장

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 임직원은 시민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의 행복 구현을 위하여
다음의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한분 한분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즉각 경영방침에 반영하는 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투명하고 공정한 윤리경영의 실천을 통하여 시민들에게 신뢰 받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실천을 통하여 시민들이 믿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개방, 소통, 시민의 참여를 통하여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자라나는 미래세대를 위해 미래세대가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하나사회적 약자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과 동두천시의 발전을 위한 전사적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시민에 대한 다짐을 성실히 실천하여
"동두천시민의 가치를 최대화 시키는
동두천시민중신의 시설관리공단"
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 임직원 일동

인권경영 헌장

우리는 공정한 도시, 시민이 행복한 도시, 새로운 도약으로 미래를 여는 도시 동두천의 공기업으로 모든 경영활동 과정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 경영을 실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공단의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행동규범과 가치 판단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 헌장을 선포한다
  • 하나우리는 UN 세계인권선언 등 인권 관련 국제기준 및 국내 규범을 지지하고 준수한다.
  • 하나우리는 모든 구성원의 기본적 인권을 존중하며,차별 없이 평등한 기회를 제공한다.
  • 하나우리는 모든 조직 활동에서 공정성을 지키며,투명하고 공정한 의사결정을 위해 노력한다.
  • 하나우리는 각종 다양성을 인정하고 존중하며,다양한 의견과 관점을 수용하여 조직의 발전을 추구한다.
  • 하나우리는 사회적 약자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하며,사회 전반에 대한 책임을 인식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공헌에 노력한다.
  • 하나우리는 ESG 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구하며,환경 보호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한다.
  • 하나우리는 구성원들의 역량을 증진 시키는 교육,발전과 조직 전체의 성장을 지원한다.
  • 하나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과 아동노동도 허용하지 않는다.
  • 하나우리는 직원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근무 환경을 제공하며, 국내 외 환경법규 준수 및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한다.
  • 하나우리는 인권 경영을 통해 인권 침해를 사전 예방하며,신속하고 적극적인 구제를 위해 노력한다.

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 임직원 일동

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 임직원들은 시민서비스 헌장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시민 편의와 신속한 서비스를 위하여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을 대하는 자세

  • 시민이 방문하는 경우
    • 시민을 일어나서 맞이하고 담당자에게 즉시 안내하며 시민의 업무를 최우선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항상 명찰을 착용하여 근무자임을 식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첫 인사는 항상 밝은 표정으로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응대하겠습니다.
    • 업무처리가 끝나면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로 민원을 요청하는 경우
    • 전화는 항상 신속하게 받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에는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 ○○○입니다.”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 통화 시에는 시민의 말씀을 경청하고 업무처리과정을 정확하고 상세하게 시민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타직원에게 전화 연결 시 바로 연결해드리고 직원에게 민원내용을 설명하여 시민이 같은 말을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의 부재 시 신속히 시민에게 다시 전화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난 경우는 “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를 하고 시민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업무를 처리하는 자세

    • 시민을 오랜시간 기다리게 하는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은 정해진 처리기한내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 하고 결과를 회신하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처리가 지연되는 경우에는 중간처리 상황을 공지 드리겠습니다.
    • 업무를 처리하면서 금품을 주고받거나 대가를 요구하는 행위는 절대하지 않습니다.
    • 시민의 불편사항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신속히 시정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사무착오로 인한 시정, 정정 요구를 위해 방문하는 시민에게는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정정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의 잘못으로 2회이상 방문하실 경우 반드시 사과드리고 우선적으로 민원을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직원의 불친절함이나 무성의한 처리로 불편함을 겪으신 경우 해당 직원을 반드시 주의 교육시키겠습니다.

시민의 요구사항

    • 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의 서비스에 대한 시민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겠으며, 작은 의견이라도 겸허하게 수용하겠습니다.
    • 의견을 주실 곳 : 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 : 참여마당 > 시민의 소리 031) 865-6000

시민서비스 평가

    • 만족도 조사를 상시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민에게 공포한 서비스 이행상태를 매년 점검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 개선하여 시민 중심의 서비스헌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불편 겪으신 사항은 공단에 알려주시면 즉시 시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민께서는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단 서비스의 개선과 발전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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