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동두천시시설관리공단 출범 1주년 기념 전시회 ‘시베리아 호랑이 특별전(호동전)’성황리 폐회

작성자
경영기획팀
작성일
2025.11.06
조회수
110

동두천시시설관리공단 출범 1주년 기념 전시회

시베리아 호랑이 특별전(호동전)’성황리 폐회


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 출범 1주년을 맞아 멸종위기종인 시베리아 호랑이 특별전을 개최하여 시민 화합의 메시지 이색표현을 통해 지역의 문화 창출에 기여



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종진)은 출범 1주년을 맞아 멸종 위기 시베리아 호랑이의 특별전 시베리아 호랑이, 동두천에 오다(호동전)을 어울림센터 로비에서, 지난 20일부터 31일까지(12일간) 개최했으며 일반시민과 센터의 이용객들의 호평 속 마무리 되었다.

 

이번 전시는 동두천 어울림센터가 남녀노소 시민 누구나 건강하고 화합할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로의 의미를 강조하고자 단독생활을 하는 호랑이가 무리를 이뤄 어울리는 그림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서 공단은 시민을 위한 특별전에 걸맞는 화가를 섭외하고, 지난 9월부터 약 30여일간 작품준비를 통해 공단 출범 1주년 기념일에 시민에게 전시를 선보였다.

 

또한, 키즈헬스케어센터 수탁일(2025.10.1.)에 맞춰 전시회를 준비 및 개최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생생한 호랑이의 위엄과 생태적 가치를 조명하고, 야생동물의 보존의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이다.

이사장은 이번 전시회가 시베리아 호랑이의 웅장한 아름다움을 알리는 동시에 동두천시민의 화합을 위해 추진했던 금번 전시회가 호평속 마무리된 만큼 향후에도 공단이 지역 문화향유의 확산의 중심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

전체 게시물
번호, 자료명, 게시일 항목으로 구성된 사전정보공표 상세 표
번호 자료명 게시일
닫기